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유희왕 카드게임을 기억한다면 ‘유희왕 마스터 듀얼’을 플레이하자

등록일 2022년03월07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미지출처 : 유희왕 듀얼링크스 안드로이드 스토어

 

 

 

유희왕을 잘 모르는 분들도 푸른 눈의 백룡이나 함정카드 등은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의 신작이 등장하였다. 2022년 1월 27일 출시 된 이 게임은 현재 10,000장이 넘는 수록카드로 대부분의 유희왕 카드가 번역하여 제공한다.

 

 

 

 

 

본 게임은 유희왕 원작 코믹스에서 사용되었던 카드 게임 ‘매직 & 위저드’를 시작으로 발전되었다. 다양한 버전이 나오던 중 유희왕 애니메이션이 히트를 치면서 전 세계 카드 게임 중 가장 높은 카드 판매 수익과 판매량을 기록하는 게임이다. 현재까지 팔린 수량은 300억장 이상이라고 한다.

 


이미지출처 : 유희왕 듀얼링크스 안드로이드 스토어

 

그러던 중 코나미에서는 유희왕을 본격 디지털 카드게임으로 출시 하였으며 모바일은 2022년 1월 오픈하였다. 현재는 국내에서는 약 한달 정도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다. 유희왕 카드게임은 10,000장이 넘는 카드를 뽑기와 제작으로 나만의 덱으로 레시피를 만들어서 카드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카드게임의 장점 몇 가지를 살펴보자

 

첫 번째 계산에서 자유로워 진다.

10,000장이 넘는 카드의 다양한 특징이 있다보니 오프라인에서는 카드의 룰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본 게임을 하면 이러한 카드의 룰은 자동으로 진행이 되어 보다 빠른 스피드 게임이 가능하다.

 

두 번째 카드 수집이 쉽다.

본 카드게임은 엑스트라덱까지 포함하면 총 60장 정도 수집을 하여 완성덱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1만장이 넘는 카드가 있는 만큼 경우의 수에 따라 엄청나게 많은 덱 조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공개로 검증된 덱을 맞춘다. 오프라인에서는 카드팩을 찢어서 이러한 덱을 맞추는 데 본 게임은 카드 수집을 훨씬 쉽게 해놓았다. 공개 덱에서 검색 된 레시피를 통해 덱의 구성을 맞춘 후 카드를 하나씩 맞춰가는 구조이다. 모든 걸 뽑기로 맞추려면 카드덱을 맞추는 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데 제작이라는 것을 도입하여 카드 분해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대략 같은 등급의 카드 3장을 분해하면 어떤 카드던지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제작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빠른 덱 맞춤이 가능하다.

 

세 번째 해외 대전이 가능하다.

국내 유저 뿐만이 아니라 서비스 된 전 세계 플레이어와 함께 경쟁한다. 그러다보니 덱 매칭 시간은 보통 2~3초에 매칭이 잘 되는 편이다. 다양한 유저와의 세계 대전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미지출처 : 유희왕 듀얼링크스 안드로이드 스토어

 

 

 

단점은 이러한 편의성에도 불구하고 초보 유저들에게는 다소 복잡한 룰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덱을 잘 맞추고 싱글플레이를 통해 연습을 하다보면 골드 이상 등급을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유희왕 플레이가 처음이라면 엘드리치 덱을 추천한다. 엘드리치 덱은 비교적 쉬운 난이도에 속하는 덱이다. 또한 다른 덱에 비해 UR이나 SR의 개수가 적어 비교적 쉽게 덱을 맞출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이 무색하게 덱은 늘 탑티어로 손꼽힐만큼 강력함을 자랑한다. 초보용 덱으로 엘드리치를 맞추어 게임의 승리 경험을 높인 후 드라이트론이나 전뇌계, 트라게 등 강력한 추가 덱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해보길 권장한다.

 

본 게임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콘솔게임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박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