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천만이 본 국산 웹소설이 게임으로 나왔다고?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기대작

등록일 2021년12월18일 10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미지 출처 :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공식 트레일러>

 

 

 

 

일본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성공적인 게임이 많다. 소드아트온라인, 전생슬(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등 수많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IP가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세계관이 확장되었다. 결과는 초대박.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에게도 사랑을 받으며 게임 업계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웹소설 IP의 게임화는 어떨까? 최근에는 K-웹소설이라 불릴 만큼 국내 웹소설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웹소설 매출규모는 6천억 이상으로 5년 만에 40배가 급증했다고 한다. 우리는 지금 수많은 웹소설이 웹툰화되고 있는 역사 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은 얘기해보라고 하면 많은 작품이 생각나지 않을 것이다. 예전에는 드래곤라자, 최근에는 달빛조작사, 메모라이즈, 기적의 분식집 등 몇 개의 작품만 기억이 난다. 웹소설의 성장세에 비하면 너무 적은 작품 수라 생각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에서도 인기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새로운 게임이 등장하였다. 바로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 방치형 RPG’이다. 본 웹소설은 ㈜투워드에 의해 새롭게 탄생하여 2021년 12월 15일 구글플레이에 출시되었다. 그렇다면 본 게임은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을까?

 

 


<이미지 출처 :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카카오페이지>

 

 

 

본 원작은 작가컴퍼니의 퓨전 판타지 웹소설로 네이버 시리즈, 문피아 등에서 1100만뷰 이상을 기록한 웹소설이며 과거의 말단 소년병으로 회귀한 주인공이 진급하며 성장을 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24년 전 팔을 잃고 용병 생활로 힘들게 살아온 주인공이 어느 날 아티팩트를 통해 과거로 회귀하게 되고 그간에 익혔던 경험과 기술을 이용해 역사를 바꾸며 성장을 하게 되는 스토리이다. 한 번에 먼치킨이 되는 것이 아닌 말단 병사부터 백인대장, 서임기사 등으로 성장하는 스토리는 몰입도가 정말 뛰어나며 ‘정말 재밌다는’ 말로밖에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다. 본 작품은 321화로 완결되었으며 독자들 사이에서 걸작이라 평가받고 있는 작품이다.

웹소설을 집필한 소울풍 작가는 'S급 병사 반세주', '깨어나라, 최강의 능력자!'를 비롯하여 2021년 5월 5일부터는 네이버시리즈에서 ‘규격 외 혈통천재’라는 명작을 연재 중이다. 각 작품 모두 정말 걸작이니 구독해보길 추천한다.

 

 

웹소설 보러가기: https://page.kakao.com/home?seriesId=52878082

 

 

 

또한 본 작품은 웹툰으로도 제작이 되었는데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다. 본 게임에서도 중간중간 웹툰의 작화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카카오페이지>

 

 

이러한 인기 웹소설을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었기에 세계관이 탄탄할 수밖에 없다. 말단병사에서 시작해서 군주까지 성장하는 스토리는 병사부터 시작한다. 십인대장, 백인대장, 서임기사 등으로 진급하는 재미가 있다.

 

 


<이미지 출처 :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한 본 게임은 영웅 수집 방치형 RPG이다. 원작의 동료들 뿐만 아니라 적군의 영웅도 함께 수집할 수 있다. 현재는 64종의 영웅과 75종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고 모험을 더 많은 영웅과 무기를 수집할 수 있는 게임이다. 원작을 아는 독자라면 게임의 주인공 크리스를 비롯하여 소설 속에서 인상 깊었 던 휠켄, 앨리스 등 매력적인 아군을 동료로 수집하는 것만으로도 더욱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원작을 모르는 유저라도 중간중간에 웹툰 삽화 및 스토리 전개를 보며 게임을 진행 할 수 있기에 수집형 RPG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출처 : 말단병사에서 군주까지 구글플레이스토어>

 

 

본 게임은 2021년 12월 14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게임이다. 출시 시점의 게임은 버그도 있을 수 있고 영웅의 수도 상대적으로 적다. 늘 그렇지만 게임 내에서 강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금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현재는 오픈 기간이기 때문에 많은 보상과 이벤트가 주어진다. 특히 설치 후 아래 크리스마스 기념 쿠폰을 입력할 것을 추천한다. 게임 시작에 필요한 주요한 아이템을 많이 얻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기념 쿠폰: AGSLB3FS (최고급스크롤, 500보석, 2000골드)

 

우리나라에도 소드아트온라인처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대작이 나올 수 있을까?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 이러한 시도가 모여 국내 웹소설 게임이라는 장르가 만들어지는 것이라 생각한다. 국내 웹소설 IP를 원작으로 도전한 ㈜투워드의 신작 "말단 병사에서 군주까지 - 군주 키우기"의 약진을 기대해본다.

 

 

 

 


 

 

구글플레이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wardmobile.fromsoldiertoking

 

 

 

박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