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카카오엔터,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오픈

등록일 2021년09월02일 18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 이하 카카오엔터)의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가 1일 오픈했다. 

 

카카오엔터는 이를 통해 직접 신진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해 창작자 생태계를 뿌리부터 튼튼하게 키워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카카오엔터에 따르면 ‘스테이지’는 단어 뜻과 같이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데뷔를 위한 창작자들의 무대이자, 누구든지 자유롭게 방문해서 작품을 감상하고, 집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카카오엔터는 스토리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를 키우고 활성화시키겠다는 카카오엔터 철학에서 탄생한 만큼, ‘스테이지’에 아낌없이 투자해 훌륭한 작품 및 작가를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엔터는 그동안 IP 개발을 위해 업계 최대 규모에 달하는 1조 5,000억원의 금액을 투자하며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 경쟁력 있는 IP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기 위해서는 생태계가 활성화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를 통해 구축한 8,500여개의 오리지널 IP와 1,300여개의 CP사, 1천여명의 창작진들은 오늘 날 대한민국 스토리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세계적으로 키워내는데 밑거름이 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가 훌륭한 IP와 역량 있는 창작자가 가장 많이 배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텃밭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를 위해 풍성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론칭한 스테이지를 비롯해 카카오엔터는 앞으로도 공모전, 아카데미, 산학협력 등 창작자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박지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