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남대 LINC+사업단, ‘웹소설 작가 계약 체결식’ 개최

- 웹소설 ‘휘, 파람’에 대한 작가 및 에이전시 간 메이저 플랫폼 연재 위해

등록일 2021년09월02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8월 26일(목) 오후 2시 산학협력관 201호 강의실에서 ‘경남대학교 웹소설 작가 계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이서하·김민경 학생, 이해원 대표

 

 

 


경남대 LINC+사업단은 지난해 12월 ‘웹툰화가 가능한 창작 웹소설 및 스토리콘텐츠’를 주제로 ‘2020 경남대학교 LINC+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하고,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웹소설을 공모한 바 있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김민경, 이서하(문화콘텐츠학과 4) 학생의 ‘휘, 파람’ 작품은 작가 에이전시(멜로우그램, 대표 이해원)의 케어를 통해 메이저 플랫폼 연재를 진행해왔다.

 이날 행사는 최우수 수상작 웹소설 ‘휘, 파람’의 메이저 플랫폼 연재에 대한 작가 ‘김민경, 이서하 학생’과 출판권자인 ‘㈜작가컴퍼니’ 간의 ▲권리의 설정과 등록 ▲전송권 허락 ▲배타적 이용에 관한 규정 등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계약을 위해 마련됐다.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김민경 학생은 “어릴 적부터 글을 쓰는 것을 좋아했고 글을 쓰면서 마음이 치유되는 것을 느꼈다”며 “마음속에 차곡차곡 묻어 왔던 일이었는데 친구와 LINC+웹소설 공모전을 통해 작가의 꿈을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지도교수는 “창의적 생각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서 그것을 뒷받침 할 수 있는 꾸준함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가능성을 발견하고, 발전시켜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