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건담 원작 기체를 내 스마트폰으로 조작한다고? 잘 만든 건담 게임 슈프림배틀

등록일 2021년07월23일 09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담 애니를 시청한 사람은 없을 수 있어도 건담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1979년에 방영된 일본의 TV 애니메이션이자 메카 물의 대표작이다. 40년이 넘는 긴 역사 동안 꾸준히 수많은 작품이 만들어지고 방영되었다. 또한 장난감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는 데 건담 + 프라모델의 합성어인 건프라는 완구를 넘어 레고와 같은 하나의 장르로 취급받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전 세계적으로 8억 개 이상이 판매되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반다이몰>

 

 

건담은 다양한 게임으로도 탄생했는 데 그 중 모바일게임은 대표적으로 ‘건담 브레이커m’이 있다. 건담 4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본 게임은 건담의 여러 파츠를 획득하고 조합하여 나만의 새로운 건담을 만드는 최초의 건담 모바일 게임이다. 모바일 건프라 게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조합을 하는 재미가 있다.

 

 

 


<이미지 출처 : 건담M 브레이커>

 

 

다만, 특이한 게임 방식은 단점으로 꼽히기도 하는 데 유저와의 배틀이 강조되기보다는 건담을 수집하고 조립하여 높은 공격력을 강조하는 게임 내 현상으로 인해 원작 메카의 재현율을 떨어트리고 있다는 평가도 있다. 공격력을 높이기 위한 조합에만 집중하다 보니 성능 위주의 조합으로 세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오로지 원작 메카의 전투를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에겐 다소 난해한 게임이라는 평가도 있다.  

 

 

 


<이미지 출처 : 건담 슈프림 배틀 네이버 공식카페>

 

2021년 6월 17일. 원작 기체를 조정하고 유저간의 대결이 중심이 되는 건담 게임이 국내 런칭을 하였다. 명칭은 ‘건담 슈프림 배틀’ 건담 슈프림배틀은 중국에서 2017년부터 서비스를 한 게임이지만 국내에는 2021년 6월 17일 글로벌 정식오픈을 진행하였다. ‘건담 슈프림 배틀’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 이 게임의 재미 요소를 3가지 정도 꼽아보았다.

 

1. 원작 기체의 운영

 

<이미지 출처 : 건담 슈프림 배틀 공식 홈페이지>

 

 

‘영원한 퍼스트 건담’, ‘가능성의 짐승 유니콘 건담’, ‘기동전사 SEED의 프리덤 건담’ 등 애니와 건프라로만 즐겼던 건담을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원작 기체의 특징을 잘 살린 스킬과 해당 스토리의 공식 파일럿을 탑승해야만 쓸 수 있는 필살기. 성우 음성 등을 통해 실제 원작 메카를 조정하는 느낌을 잘 구현하였다.

 

2. 뽑기로 새로운 메카를 습득하고 성장

 


<이미지 출처 : 건담 슈프림 배틀 네이버 공식카페>

 

 

현재 ‘건담 슈프림 배틀’에 등장하는 기체는 중국 버전에서는 모두 하위 성능의 기체이다. 그만큼 새롭게 출전할 강한 기체들이 지속해서 등장할 계획이다. 현재는 뽑기로 얻을 수 있는 메카는 태생 3성 메카가 최고이며 유니콘 건담, 윙 건담 제로, 프리덤 건담, G-SELF 등이 좋은 기체로 평가받고 있다. 다만, 이러한 3성이라도 파일럿을 같이 뽑아야 하며 육성이 어렵기 때문에 현재는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 2성 기체를 성장시키는 것이 더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건담 NT-1 알렉스, 건담 듀나메스, 톨기스 등이 그것이다. 초기에는 태생 3성을 키우다 2성 건담들이 육성이 되면 2성으로 갈아타는 역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컨트롤이 부족한 초보에게는 여전히 태생 3성 기체가 좋을 수 있는 데 8월까지 한정 에이스기체인 유니콘 건담을 뽑을 수 있으니 지금 도전해 볼 것을 추천한다.

 

추천 3성 건담 : 유니콘 건담, 윙 건담 제로, 프리덤 건담

추천 2성 건담 : 건담 NT-1 알렉스, 건담 듀나메스, 톨기스

 

 

3. 실력이 중심이 되는 게임

 


<이미지 출처 : 건담 슈프림 배틀 공식홈페이지>

 

 

‘건담 슈프림 배틀’의 매력은 실력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라는 것이다. 3성 메카들이 강하긴 하지만 컨트롤이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각 계급은 군대의 계급처럼 나누어져 있는 데 초보의 경우에는 기체의 성능으로 갈리는 경우도 있지만 계급이 올라갈수록 기체보다 컨트롤이 더 부각된다. 각 건담을 5성으로 성장 시에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이 좋다면 큐베레이MK-2, 앗가이 등 매니악한 기체라도 태성 3성 이상의 능력을 보유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건담 슈프림 배틀 공식 홈페이지>

 

 

이 게임은 여러 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하는 데 중심은 유저간의 배틀이다. 2:2 배틀, 1:1배틀에는 4개의 기체를 출격하여 전투를 벌인다. 건담끼리 격투하여 기체를 추락하면 다음 건담으로 싸우는 구조이다. 재미있는 것은 같은 편도 공격 판정이 있기 때문에 심심치 않게 팀킬이 발생한다. 그 외는 보스와 전투를 벌이는 보스배틀이나 원작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등이 있다. 건담을 본 적이 있고 원작 메카를 구현하여 전투를 참전하고 싶은 유저라면 꼭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 해 볼 것을 추천한다.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andainamcoent.gundambattle

 

앱스토어 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kr/app/id1510301054?mt=8

 

 

 

박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