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웹툰산업협회, 구글 인앱결제 강제화 반대 성명서 발표  

등록일 2021년06월07일 15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는 4일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화를 반대하며 관련 방지 법안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기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구글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앞세워 기존의 인앱 결제 시스템을 비포함 영역까지 확대하여 일괄 적용하겠다는 이른바 '구글 통행세‘의 강제화에 단호히 반대한다”며 구글의 이런 행위는 “웹툰 산업에 대한 열망으로 어렵게 사업을 일궈온 관련 중소 업체들의 최소한의 의지 마저 꺾는 불공정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한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화로 인한 수수료 인상은 웹툰 콘텐츠 이용료의 상승으로 이어지고 이는 결국 웹툰 콘텐츠 이용자들의 부담 증가로 나타날 수밖에 없다” 며 “글로벌 거대 앱마켓 사업자의 독점 행위로 K-웹툰이 이뤄온 위상마저 한순간에 흔들릴 수 있다”고 우려했다. 

 

서범강 회장은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화를 반대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글로벌 거대 앱마켓 사업자의 독점 행위를 단호히 거부해 나갈 것”이라며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독점력 있는 앱마켓 사업자의 시장지배력 남용 행위를 방지하는 법안이 조속히 통과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