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리디, ‘제2회 웹툰 공모전’ 개최… 장르·소재 다양성 강화

등록일 2021년06월05일 0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2021 리디 웹툰 공모전: 처음 만나는 세계’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리디 웹툰 공모전은 ‘처음 만나는 세계’라는 부제를 내걸고, 상상력을 너머 새로 만나는 세계를 그리는 역량 있는 작가와 참신한 작품을 발굴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소재와 형식을 갖춘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리디 웹툰 공모전의 응모작은 장르 제한 없이 전연령이 즐길 수 있는 순수 창작 웹툰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인 작가는 물론 기성 작가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2일부터 15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9월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시상은 ▲대상(5천만원, 1편) ▲최우수상(3천만원, 1편) ▲우수상(각 1천만원, 2편) ▲IP상(5백만원, 1편)으로, 총상금 1억 5백만원을 수여하고 리디북스 정식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별도 시상 부문인 IP상은 영상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2차적 저작물로 확장성이 높은 작품에 수여한다.

 

이번 리디 웹툰 공모전은 리디 자회사인 오렌지디가 주관하며,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인 키이스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키이스트는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IP상 심사에 함께 참여하며, 수상작은 추후 드라마 또는 영화 제작물로 검토될 예정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만나게 될 우수한 작가와 작품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면서, “리디와 함께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창작자들에게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 : 리디>

 


 

박지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