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압도적인 작화의 신. 베르세르크로 유명한 미우라 켄타로 타계.

등록일 2021년05월23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1년 5월 6일 ‘미우라 켄타로’가 타계했다. 그의 하쿠센샤 영 애니멀 편집부는 2021년 5월 20일 “베르세르크의 작가 미우라 켄타로 선생이 5월 6일 급성 대동맥 박리로 별세했다. 진심으로 명복을 빕니다.”라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 : 하쿠센샤 SNS>

 

미우라 켄타로는 일본의 대표적인 만화가로 압도적인 작화로 유명하다. 그는 고등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만화를 그리기 시작하였는데. 1988년 코미코미 11월 호에 단편작품을 내게 되는 데 이것이 “단편 베르세르크”로 작품의 모티브가 되었다. 다양한 작품을 병행하여 제작하다 1992년부터는 ‘베르세르크’를 본격적으로 연재하였다. 그는 작화의 신이라 불릴 만큼 섬세한 작화를 추구했는 데 연재는 뜸한 편이었다. 매일 8~10시간이 넘는 강행군으로 그림을 그림에도 연재는 늘 뜸하게 게재되었다. 하지만 독자들은 이러한 연재 속도에 불만보다는 응원의 목소리를 많이 내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의 휴재는 컨디션 관리나 게으름 때문이 아닌 작업량이 많아서 생기는 문제였기 때문이다. 이에 2013년 말에는 ‘베르세르크’를 잠시 휴재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잠시 피로도가 덜한 ‘기간토마키아’란 작품을 연재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기간토마키아’도 결코 작화가 만만한 작품은 아니었다.

 

 


<이미지 출처 : 대원씨아이 기간토마키아>

 

 

‘베르세르크’는 2015년부터 연재를 재개하여 연재와 휴식을 반년 주기로 반복하였는데 그의 말년에는 ‘베르세르크’와 ‘두루안키’를 동시에 집필하기도 했다. 작가는 극악의 연재 속도를 인지하고 있지만 어시스턴트에 의지하기 보다는 작가가 상당부분 작화를 감당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근 어시스턴트를 대거 채용하며 변화를 모색했 던 그는 ‘두루안키’로 어시스턴트를 훈련시켜 ‘베르세르크’에 투입할 예정이었다. ‘베르세르크’ 마지막으로 올라온 연재는 2021년 1월 22일날 업로드 된 363화이다. 일본에서는 하쿠센샤, 한국에서는 대원씨아이가 출판을 담당하였으며 한국에서는 단행본 40권까지 발매되었다.

 

 


<이미지 출처 : 대원씨아이 베르세르크>

 

그의 대표작 ‘베르세르크’는 어떤 작품일까? ‘베르세르크’의 주제는 인간이 운명에 대항할 수 있는가? 이다. ‘베르세르크’는 한때 누구보다 소중한 동료였던 그리피스에게 복수하는 외눈, 외팔이 검사 가츠의 여정을 그린 다크 판타지 작품이다. 다크 판타지는 어둡고 암울한 분위기를 배경으로 판타지에서 공포 요소를 강하게 표현하거나 어둡고 우울한 면을 부각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딕 소설에서 유래하였기에 고딕 판타지로 불리기도 한다. 검은 검사, 황금시대, 단죄, 천년제국의 매, 판타지아 편 등으로 스토리가 전개되어 후반부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었다고 한다.

 

본 작품은 심신이 미약한 사람이나 고어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데 성인용 작품답게 매우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다. 이 작품의 백미는 역시 작화이다. 중세 유럽을 모티브로 한 이 작품은 판타지 작품 중에서도 ‘베르세르크’ 만큼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작품은 나오기 힘들 것이다.

 


<이미지 출처 : 베르세르크>

 

 

전설로 남을 베르세르크의 작화는 예술 그 자체이다. 브리타스를 침공하는 쿠샨 제국의 10만 대군 돌격 장면은 한 화 그리는 데만 자그마치 1년이 걸렸다고 한다. 하지만 작화만큼 치밀한 스토리와 전개도 뛰어난 작품이다. 캐릭터와의 관계와 갈등도 최상위 수준을 보이며 매우 수준높은 명작을 완성시켰다.

 

‘베르세르크’는 1989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4000만부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베르세르크의 편집자들은 미우라 켄타로는 언제나 명랑하며 만화나 애니메이션, 영화 이야기를 즐겁게 얘기하는 소년 같은 분이었다고 회상했다. 작품에 혼을 담아 그린 작가 ‘미우라 켄타로’의 명복을 빈다. ‘베르세르크’는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박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