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복수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있다. SBS의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이다. 주인공 김도기 (이제훈)가 모범택시를 운전하며 각 상황에 잠입하여 복수를 대신해주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 본 글에는 ‘모범택시’ 약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원작 ‘모범택시’는 19금 이용가로 성인만 감상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의 정의에는 아직 어두운 그늘이 있다. 정의와 부정의가 충돌하는 그 그늘 사이에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있다. 정의의 그늘 속에 모범택시 기사 도기가 있다.” 드라마 모범 택시는 상당히 재미있다. 매력적인 출연진과 잘 짜인 극본 등으로 현재 시청률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미지 출처 : SBS 드라마 ‘모범택시’>
그런데 드라마 모범택시는 원작 웹툰 ‘모범택시’와 스토리가 상당히 다르다. 주인공 김도기를 제외한 캐릭터가 모두 원작에 없거나 원작의 역할에서 많은 변경이 있다. 무지개 운수를 빼면 대부분 새로 제작되었으며 검사 쪽 캐릭터와 러브라인도 원작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원작 ‘모범택시’는 드라마보다 훨씬 더 잔혹한 세상을 그리고 있다. 웹툰 장르에는 스릴러, 범죄, 피카레스크라는 설정이다. 피카레스크는 스페인에서 유래한 문학 장르 중 하나로 주인공이 악인이거나 도덕적 결함을 안고 있는 장르를 뜻한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시리즈 ‘모범택시’>
줄거리의 흐름은 비슷하다. 평범해 보이는 모범택시지만 무지개 택시회사에는 리벤지콜이라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손님이 원하는 방법으로 복수를 대행한다. 5326 택시를 운전하는 김도기. 복수 의뢰도 자주 맡으며 격투에도 능한 택시기사다. 김고은은 여동생을 죽인 범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택시 회사 콜걸을 맡고 있다. 그 외 또 다른 택시기사 이용은과 채마담으로 통하는 채정은 등 여러가지 인물이 얽히면서 스토리가 진행된다.
원작 웹툰은 드라마보다 훨씬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다.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도 쉽게 감당하기 어려운 충격적인 내용이 이어진다. 결말까지 반전을 통해 충격적인 전개가 이어진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시리즈 ‘모범택시’>
모범택시는 케이툰에서 2014년부터 연재되었으며 계약 종료 후 네이버 시리즈에서 완결까지 구독 가능하다. 최근 한강 사건, 정인이 사건 등 여러 가지 사건 등으로 분노를 느낀다면 잔인하지만 통쾌하기도 한 “모범택시” 웹툰 구독을 추천한다.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EP 2-1까지 무료로 구독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시리즈 ‘모범택시’>
모범택시 바로가기 : https://series.naver.com/comic/detail.nhn?productNo=4490937&isWebtoonAgreePopUp=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