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웹툰을 통해 배우는 주식투자 방법! <흑우> 본격 리뷰

등록일 2021년04월23일 1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이 글은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를 나타낸 그래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자금의 유동성이 떨어지게 되자 국가와 은행들은 경제를 살리겠단 이유로 앞다퉈 금리를 낮추게 되었고 그로 인해 주가는 연일 최고가를 달성하게 됩니다. 어디 주가뿐만인가요? 4년전 뉴스를 장악했던 비트코인마저 미친 듯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TV를 켜거나 인터넷에 접속하면 온통 주식과 가상화폐(비트코인) 이야기 뿐입니다. 온라인뿐아니라 집앞 카페나 마트를 가도 온통 "(누구)가 주식해서 이번에 외제차를 뽑았네~, 얼마를 벌었네~"등의 이야기가 자주 들립니다. 아 오늘은 왜 뜬금없이 주식이야기를 하냐구요? 눈치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겠지만 오늘의 주제가 '주식'이기 때문이죠. 공매도, 스탁론, 해외선물과 같은 용어가 어렵고, 투자하는 방법이 쉽지 않아서 주식 웹툰이라고 하면 꺼릴 수 있지만 웹툰 내에서 어려운 부분은 쉽게 설명을 해주고, 관련된 내용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기에 더욱 생동감을 주죠. 심지어 주식카페에서도 이 웹툰을 추천하고 있네요. 이제 슬슬 이 웹툰이 궁금하시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바로 '다음 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흑우>입니다.

 

 

 


출처: 다음웹툰

 

 

 

간단한 소개
작가: 유베테(스토리) & 늙슬(작화)
장르: 스릴러, 드라마, 주식
내용: 탐욕을 향한 호구들의 몸부림, 그리고 펼쳐지는 대 주식사기극
연재 플랫폼: 다음웹툰
연재기간: 2019.09.16 ~ 현재
1부: 2019.09.16 ~ 2020.02.24 
2부: 2020.06.15 ~ 현재

 

<흑우> 보러가기: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blackcow#pageNo=2&sort=desc&type=

 

 

 


출처: 다음웹툰

 

 

 

 

등장인물  소개


 

출처: 다음웹툰


이름: 유성훈
특징: 다음 웹툰 <흑우>의 주인공. 자신때문에 곤경에 빠진 가족들을 위해 사룡그룹과 함께 GHRN엔터의 주가를 내리기 위해 힘을 쓰고 있다.
연령대: 20대 중반
성격: 끈기와 노력으로 기회를 위기로 만든다. 그로인해 점점 투자실력과 사람 다루는 능력이 늘어가고 있다.




출처: 다음웹툰

 

이름: 김사룡 
특징: 사룡그룹의 회장. GHRN엔터테인먼트와 공매도세력이 되어 작전을 하였지만 GHRN엔터테인먼트의 배신으로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되었지만 한 계기로 유성훈과 팀을 이뤄 GHRN엔터테인먼트의 가격을 내리려 하고 있다.
연령대: 60대 이상 (예상)
성격: 깡패 조직의 두목답게 화끈하다. 유성훈이 자신에게 사기를 치려했을 때 패죽이려 했지만 시간이 흘러 유성훈과 팀이 되어 유성훈의 능력이 효과를 보자 그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다.

 

 


출처: 다음웹툰

 

이름: 성유창
특징: 사룡그룹의 도박사업부 총관리자. 유성훈과 함께 다니며 전반적인 일처리를 한다.
연령대: 30대 (예상)
성격: 도박꾼답게 머리가 좋아 빅피쳐를 형성한다. 재밌는 것을 추구하며 사람들을 속이는 것에 능하다.

 

 

 


출처: 다음웹툰

 

이름: 서지원
특징: 대기업 형신그룹 회장의 서자. 미모가 아름다워 공주라고 불리며 이복 오빠 송태은에게 복수하기 위해 유성훈과 팀을 이뤄 GHRN엔터테인먼트의 주가 하락을 돕고있다.
연령대: 30대 (예상)
성격: 냉정하고 차갑지만 정도 많다. 유성훈이 김사룡 회장에게 맞아죽기전에 김사룡 회장을 막은 장본인이기도 하다. 확실하고 깔끔한 것을 좋아한다.

 

 

 


출처: 다음웹툰

 


주요내용
교내에서 한 학생이 가상화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해서 투자를 하여 수익을 얻어간다. 투자에 재능이 있다고 판단하여 점점 시드머니(투자머니)를 늘려간다.  손대지 말아야 할 곳까지 손을 대가며 주식과 가상화폐 투자를 하던 중 막대한 빚을 않게 되어 가출이라는 선택을 하게 된다. 갈 곳 없는 그는 피시방에서 지내며 주식 커뮤니티 속에서 글을 올리고 전문가 행세를 하며 폐인의 삶을 살게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커뮤니티 내에서 그는 유명인사가 되었고 그걸 바탕으로 주식투자 카페를 만들어 유료회원을 받아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누가 봐도 뻔한 사기이지만 운과 그의 노하우로 인해 그가 추천한 종목들이 연이어 상승을 하게 되자 그의 유료 카페는 날로 유명해지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아직 어린 나이이기에 사람들의 신뢰도가 떨어질 것을 염려해 공식석상에 나갈 때에는 대역을 한명 구해 그사람을 활동시키게 하였다. 그 대역은 배우를 하다가 포기하고 사업을 차렸지만 사기꾼으로 인해 삶을 포기한 40대의 공원 노숙자였다. 잘생긴 외모와 배우였던 점을 이용하여 대역과 함께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었다. 욕심이 과했던 탓일까? 사업이 점점 커지니 이건희는 성훈에게 비율제를 할 것을 요구하였지만 성훈은 모든 일은 자신이 하고 대본을 읽고 연기만 되는 건희의 요구를 거절하였다. 외제차와 좋은 오피스텔을 얻은 성훈이였지만 그에 반해 여전히 노숙생활을 하는 건희는 이 것에 앙심을 품고 결국 성훈을 떠나게 되었다. 

성훈은 이제 이 생활을 청산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서 예전의 삶을 살려하였지만 무엇이 잘못된 까닭인지 성훈의 가족들은 사채업자들에게 시달리고 있었다. 이유는 성훈이 훔쳐간 가족통장이였다. 그 통장은 사채업자에게 빌려온 아버지의 암 수술비였고, 성훈은 그 돈을 훔쳐 달아난 것이였다. 모든 일이 자신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된 성훈은 다시 돈을 벌 궁리를 하게 된다.

이전 설명회를 하다 한 기업의 회장님 명함을 받게되어 그 사람에게 장외주식으로 사기를 칠 계획을 짜게된다. 어설픈 포토샵과 편집으로 회장을 만나 투자 권유를 하게 되었지만 회장은 이미 수법을 다 알고 그를 때려 죽이려 하였다. 그러나 한 아름다운 여인덕에 목숨을 부지할 수 있게 되었지만 쓰러져버리고 만다. 깨어나보니 응급처치만 되어있고 자신을 살려준 여인이 옆에 앉아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서지원. 그녀를 통해 사룡그룹을 알게 되었고, 지금 무너져가는 이유가 성훈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자신이 개미들에게 추천해준 종목이 사룡그룹이 공매도 작전을 하고 있던 종목이였다. 쉽게말해 사룡그룹이 찍은 회사는 GHRN엔터테인먼트이고 이 회사의 주가가 하락해야 돈을 버는 시스템인데 이 회사의 주식이 너무 많이 올라 큰 적자가 발생해 그룹이 휘청인다는 이야기이다. 성훈은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그녀에게 딜을 건다.  자신이 GHRN엔터테인먼트의 주가를 내리면 5억원을 달라는 것 이였다. 터무니없었지만 그의 신장을 하나 담보로 잡아서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에 딜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그들의 주가 내리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출처: 다음웹툰

 


마무리
주식 관련 웹툰을 찾다가 우연찮게 <흑우>를 발견하게 되었고, 웹툰을 감상해보니 한편의 영화 한편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주식얘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바탕으로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되어 가는지, 주인공 성훈이 어떻게 성장해 나가는지가 저의 주요 감상포인트였습니다. 
평소에 주식 혹은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투자 공부겸 이 작품을 감상하시는건 어떠실까요? 웹툰 <흑우>였습니다.

백경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