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네이버웹툰 '여신강림',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된다

등록일 2020년12월23일 2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네이버웹툰(대표이사 김준구)과 제휴해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인스튜디오는 캐주얼 게임의 콘텐츠를 다양화를 위해 네이버웹툰과 협업하게 됐으며 캐주얼 전문 게임 개발 역량을 가진 라인스튜디오와 네이버웹툰의 IP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은 평범한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자신감을 얻으면서 사랑과 꿈을 찾아가는 스토리로, 지난 2018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여성 독자 순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미국, 일본, 프랑스, 동남아, 스페인어권 각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40억을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히트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는 드라마로도 제작돼 tvN의 수목드라마(연출 김상협/ 극본 이시은/ 기획 tvN,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 스튜디오N)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는 '여신강림'의 원작의 내용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 내용을 구성하고 개발할 예정이다. 원작 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저들에게 웹툰의 재미 요소와 게임 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1억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 <이미지 출처 : 네이버웹툰>

 

 


 

박지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현재접속자 (명)